MINI는 지난 9월 ‘쿠퍼 일렉트릭’을 발표하면서 EV브랜드로의 변화를 예고했다. 이로서 MINI 는 아직 현역으로 칭할 수 있는 내연기관 탑재 모델에 대한 단종 여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 거리였다. 이러한 궁금증에 답을 찾을 증거가 독일에서 발견되었다. 내연기관(ICE)를 탑재하는 5도어 해치백의 개량 신형 프로토타입 차량이 발견된 것이다.
![▲ 포착된 신형 MINI의 모습/출처: 스쿠프 사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1/image-132.png)
MINI 외부의 모습은
개량 신형이 되는 프로토타입은 위장도 많이 덜어내어 디테일이 보이고 있다. 외관의 핵심 요소는 그대로 유지되어 있으며, 최신 모델인 쿠퍼 일렉트릭의 의장이 도입되는 것 같다. 원형 LED를 내장한 헤드라이트나, 삼각형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채용한 것이 그 증거이다. 현재 사용중인 코드인 ‘F56’에서 새롭게 ‘F66’으로 코드역시 바뀌는 만큼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가 기대된다.
![▲ 포착된 신형 MINI의 모습/출처: 스쿠프 사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1/image-133.png)
내부도 전면적인 전환
인테리어도 대폭적인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전동 해치백과 신형 ‘크로스오버(해외명 컨트리맨)’는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폐지하고 간소화된 대시보드를 갖추고 있다. 스파이 샷에서는 드라이버 디스플레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이미 확인되었으며 헤드 업 디스플레이 만 노출되어있다. 그 오른쪽에는 드라이버가 대부분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9.4인치 중앙 OLED 원형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다.
플랫폼에 대해서는, 쿠퍼 일렉트릭으로 채용한 EV용의 「FAAR」플랫폼이 아니고, 현재의 UCL1 플랫폼을 개량해 계속 채용한다.
![▲ 포착된 신형 MINI의 모습/출처: 스쿠프 사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1/image-134.png)
이번 5도어를 포함한 새로운 ICE 탑재 MINI의 파워트레인의 세부 사항은 여전히 수수께끼인데, 엔진 업데이트는 비교적 소규모가 될 수 있으며, 1.5리터 직렬 3기통이나 2.0리터 직렬 4기통 등 가 예상된다.
출시는 언제?
MINI 5 도어 개량 신형 데뷔는 2024년 전반으로 예상되며 EV가 중국에서 생산되는 반면 ICE의 3도어와 5도어, 그리고 카브리올레는 계속 영국 옥스포드에서 생산된다.
![▲ 포착된 신형 MINI의 모습/출처: 스쿠프 사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1/image-135.png)
국내 시장에서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MINI 브랜드이지만, 그 인기를 높이는 것은 것이 현행의 3세대부터 도입된 5도어일 것이다. 그때까지 실용성이 높은 5도어를 요구한다면 대형 크로스오버밖에 없었지만, 베이스 모델인 해치백에 5도어가 도입된 것은 큰 전환점이 된 것이다. 이번 특종은 ICE 모델이지만 EV의 쿠퍼 일렉트릭에도 5도어가 설정되면 기폭제가 될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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