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전기차 전략 확장 BMW i5 투어링
BMW i5 투어링 모델을 출시하며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 모델은 세단 이후 BMW의 최초 전기차 왜건 모델로, 50년 동안 1,000만 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한 BMW 5시리즈의 역사에서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 새로운 G60세대 5시리즈와 함께 출시되는 이 차는 BMW i5 세단과 투어링에스테이트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높인다.
![▲ i5 투어링/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3-65.jpg)
BMW i5 투어링 디자인 및 성장
i5 투어링은 5시리즈의 진화적인 디자인을 따르며, 모든 방향으로 성장한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투어링 모델은 넓은 개구부를 통해 5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이 차량은 또한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채택하여 낮은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한다.
![▲ i5 투어링/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4-64.jpg)
![▲ i5 투어링/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2-67.jpg)
내부 디자인 및 기술
i5의 내부는 i7에서 영감을 받은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최신 BMW 운영 체제를 포함하여 고급스러움과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비건 가죽 같은 실내 장식인 ‘Veganza’는 출시부터 표준으로 적용되며, 진짜 가죽은 옵션 목록으로 제공된다.
![▲ i5 /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5-59.jpg)
성능 및 사양
i5는 400V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두 가지 버전, i5 eDrive40과 i5 M60 xDrive를 제공한다. eDrive40은 후륜 구동으로 최대 362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M60 xDrive는 4륜 구동 시스템과 함께 590마력을 발휘한다. 모든 모델은 최대 205kW까지 충전할 수 있는 82.3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다.
![▲ i5 세단/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6-58.jpg)
![▲ i5 세단/ 출처: BMW](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7-35.jpg)
유용성 및 다이내믹
i5 투어링은 탁월한 주행 다이내믹과 유용성을 제공한다. BMW는 이 차량의 배터리 팩을 드라이빙 다이내믹 컨셉의 핵심으로 통합하여 견고한 플랫폼을 구축했다. 에어 서스펜션은 모든 5시리즈 모델에 표준으로 제공되며, Adaptive M Professional 섀시는 M60 모델에 표준으로 장착된다.
![▲ i5 에스테이트/ 출처: 카매거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8-25.jpg)
![▲ i5 에스테이트/ 출처: 카매거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9-16.jpg)
가격 및 출시
i5 세단은 이미 영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i5 투어링은 2024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스포츠 에디션 사양은 i5의 초기 가격을 낮추며, 투어링 버전은 £69,040부터 시작한다.
BMW i5 투어링의 출시는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에서 BMW의 야심 찬 한 걸음을 나타낸다. 이 차량은 전기차의 성능, 편안함, 그리고 다용도성을 한 차원 높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i5 에스테이트/ 출처: 카매거진](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4/02/슬라이드10-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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