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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저리가라네 ”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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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

르노가 신형 전동 SUV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 을 선보이며, 이전 세대의 미니밴 형태에서 SUV로의 대변신을 완성했습니다. 이 모델은 2024년 제네바 모터쇼에 출전할 예정이며, 기존의 세닉 라인업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 기반

이 차량은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CMF-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22년 가을에 발표된 컨셉카 ‘세닉 비전’의 시판 버전입니다. 이 플랫폼은 전기차의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파워트레인 및 성능

세닉 E-TECH 일렉트릭은 컴팩트하고 경량인 싱크로 모터를 탑재해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표준 사양은 최대 출력 170hp와 최대 토크 28.6kgm을, 고출력 사양은 최대 출력 220hp와 최대 토크 30.6kgm을 발휘합니다.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배터리 용량 및 항속 거리

이 모델은 두 종류의 배터리를 제공하며, 60kWh 배터리는 최대 약 420km, 87kWh 배터리는 최대 약 620km(모두 WLTP 사이클 기준)의 항속 거리를 제공합니다. 이는 전기차 사용자들이 일상 사용 및 장거리 운전에서도 충분한 이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충전 시스템

세닉 E-TECH 일렉트릭은 다양한 충전 시스템에 대응합니다. 표준 충전기는 DC 급속 충전기와 단상 가정용 충전기 모두에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출력 22kW의 교류 삼상 충전 시스템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다양한 충전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 세닉E-TECH 일렉트릭/ 출처: 르노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의 출시는 전동화 시대에 걸맞는 혁신적인 전환을 의미하며, 전동 SUV 시장에서의 르노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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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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