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인 변화 시도하는 아우디
아우디가 브랜드 변화를 시도한다. 새로운 정책을 도입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은 홀수, 전동화 모델은 짝수로 분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A4 후속 모델인 아우디 A5(구 A4)를 공개했다.
PPC 입은 최초의 모델
새로운 아우디 A5는 아우디의 새로운 아키텍처 PPC를 활용한 최초의 모델이다. 이 시리즈는 A5, S5, A5 아반트, S5 아반트 등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2.0L TFSI 엔진이 기본 탑재되며, 최고 출력 148마력을 발휘한다. 옵션으로 201마력을 뿜어내는 상위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2.0L TDI 엔진은 최고 201마력을 자랑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조화를 이룬다. 두 엔진 모두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합을 맞춘다. 고성능 모델 S5는 3.0L TFSI 엔진을 탑재해 최고 36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완전히 달라진 실내 디자인
A5의 외관은 엄청난 변화와 함께 스포티함이 강조된다. 우아함을 드러냈던 A4보다 길고 넓어진 외관은 아이코닉함을 선사한다. 평평해진 그릴과 안으로 들어간 도어 손잡이는 모델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많은 개선과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인다. 14.5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는 많은 차량 기능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운전자를 위한 11.9인치 디스플레이, 10.9인치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누리꾼 반응
완전히 달라진 A5에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다. 어떤 누리꾼은 “원래도 디자인은 좋았는데 역대급 찍었다”라며 “마케팅만 잘 하면 꽤 팔릴 텐데”라고 했다. 다른 누리꾼은 “독일 3사 중에 디자인 원탑”이라며 “근데 전면에서 아반떼가 조금 보이는 건 기분 탓인가”라고 밝혔다.
가격 및 결론
새로운 A5는 아우디의 변화와 함께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반영한 이 모델은 A4의 우아함을 넘어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아우디의 전략적 변화가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된다. 한편 A5는 오는 11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출시 예정이다. 가격은 한화 약 6,800만 원부터 시작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