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 풀체인지 출시
![혼다-어코드-풀체인지-1](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D%98%BC%EB%8B%A4-%EC%96%B4%EC%BD%94%EB%93%9C-%ED%92%80%EC%B2%B4%EC%9D%B8%EC%A7%80-1.jpg)
혼다코리아가 어코드 풀체인지 모델을 17일 출시했다. 어코드는 혼다를 대표하는 세단으로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모델이다. 이번 신형 모델은 11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평가이다.
바뀐 디자인으로 그랜저 잡을까?
![혼다-어코드-풀체인지-2](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D%98%BC%EB%8B%A4-%EC%96%B4%EC%BD%94%EB%93%9C-%ED%92%80%EC%B2%B4%EC%9D%B8%EC%A7%80-2.jpg)
신형 어코드는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길어졌다. 또한 패스트백 스타일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블랙아웃 풀 LED 헤드라이트와 매쉬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이 강렬한 인상을 불어넣는다.
![혼다-어코드-풀체인지-4](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D%98%BC%EB%8B%A4-%EC%96%B4%EC%BD%94%EB%93%9C-%ED%92%80%EC%B2%B4%EC%9D%B8%EC%A7%80-4.jpg)
날렵한 쿠페 형태의 실루엣이 돋보이며, 후면부는 수평형 디자인의 풀 LED 테일램프를 적용해 세련미를 한층 높였다.
실내는 직관적이면서도 효율적이다. 간단한 조작을 위한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크기를 대폭 키운 센터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사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운전자 편의도 향상돼
![혼다-어코드-풀체인지-실내](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D%98%BC%EB%8B%A4-%EC%96%B4%EC%BD%94%EB%93%9C-%ED%92%80%EC%B2%B4%EC%9D%B8%EC%A7%80-%EC%8B%A4%EB%82%B4.jpg)
주행 효율성도 높아졌다.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은 시야각이 90도까지 확장된 광각 카메라와 인식 범위가 120도 까지 확장된 레이더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성능이 개선됐다.
신형 어코드는 하이브리드와 1.5L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신규 개발된 2.0L 직분사 엣킨슨 엔진과 e-CVT 조합으로 탁월한 환경성능과 정교한 주행감을 발휘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시켰다.
![혼다-어코드-풀체인지-5](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D%98%BC%EB%8B%A4-%EC%96%B4%EC%BD%94%EB%93%9C-%ED%92%80%EC%B2%B4%EC%9D%B8%EC%A7%80-5.jpg)
한편,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2종, 터보는 저공해자동차 3종을 획득해 두 모델 모두 공영주장 할인 등의 혜택 적용 대상이 된다.
신형 어코드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투어링 5,340만 원, 1.5L 가솔린 터보 4,390만 원이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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