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포르쉐도 결국 어쩔 수 없었나…

포르쉐도 결국 어쩔 수 없었나…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 포르쉐의 파나메라/ 출처: Porsche
▲ 포르쉐의 파나메라/ 출처: Porsche

포르쉐 판매부진으로 대대적 개편에 나섰다.

포르쉐가 자사의 포르쉐 파나메라 모델의 수요가 세단에 집중되었다며 판매 주진을 근거로 세단 전용 제품군의 대대적 개편에 나섰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파나메라의 스포츠 투리스모 스테이션 웨건 버전을 단종했다. 2017년 부터 포르쉐 스포츠 투리스모가 파나메라 시리즈로 추가된 이후 최근 몇 년간 파나메라의 수요가 세단 부문으로 집중되었다.고 포르쉐는 밝혔다. “D 부문 주요시장인 중국과 미국에서 스포츠 투리스모의 점유율이 작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출시와 함께 이 모델 변형을 중단하기로 했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파나메라 업그레이드는 멈추지 않는다.

파나메라 세단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답게 더욱 큰 베터리와 전기 모터, 새로운 디지털 조종석을 제공한다.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는 17.8kWh에서 25.9kWh의 배터리를 탑재하며, 전기 주행 거리 91km에 전기모터 단독 출력 190마력을 자랑한다.

▲ 포르쉐의 파나메라 LED 라이트/ 출처: Porsche
▲ 포르쉐의 파나메라 LED 라이트/ 출처: Porsche

시장조사기관 Dataforce는 파나메라의 모델 중 75%가 하이브리드 버전이었다며 이번 업그레이드 된 하이브리드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포르쉐의 올해 3개 분가 동안 파나메라는 5번째로 많이 팔린 모델로 26,779대가 판매되었다. 동 기간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중형 SUV인 마칸이었다.

파나메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세히 살펴보기

플래그십 Turbo E-Hybrid는 전기구동계와 더불어 4.0 터보 V8엔진이 탑재되었다. 총 691마력, 제로백은 3.2초 이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버전은 4개로 선보일 예정이다.

▲터보 E-하이브리드의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 / 출처: Porsche
▲터보 E-하이브리드의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 / 출처: Porsche

엔트리 모델은 파나메라와 파나메라4로 나뉘며 둘다 2.9 V6엔진이 장착된다. 특히 두 유닛의 출력이 23마력 증가한 348마력이라 밝혔다.

▲파나메라의 내부/ 출처: Porsche
▲파나메라의 내부/ 출처: Porsche

가장 큰 변화는 실내에서 발견되었다. 아날로그 버전을 대체하는 12.6인치 초대형 디지털 계기판과, 10.9인치 중앙 터치 스크린, 조수석의 10.9인치의 중앙과 동일한 스크린이 제공된다. 기어레버 역시 중앙 콘솔 박스에서 스티어링 휠로 옯겨왔다. 포르쉐는 이같은 변화에 대해 “디지털과 아날로그 사이의 이상적 균형”을 만들었다고 자찬 했다.

▲파나메라의 내부/ 출처: Porsche
▲파나메라의 내부/ 출처: Porsch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pple CarPlay가 에어컨, 시트 마사지, 주변 조명 등 차량의 더 많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포르쉐는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하여 Panamera에 더 많은 표준 장비를 포함시켰다. 옵션으로 고객은 전기로 작동되는 유압 펌프에 연결된 액티브 충격 흡수 장치를 결합한 Active Ride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포르쉐는 이 시스템이 “동적 제동, 조향 및 가속 조작 중에도 파나메라의 차체를 항상 평평하게 유지한다”고 말했다.

▲출처: Porsche
▲출처: Porsche

또한 이 시스템은 엔진 정지 시 차량의 지상고를 신속하게 높여 차량 승하차를 보조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되었다.포르쉐는 또한 차량 외부에서 앱을 통해 작동할 수 있는 원격 파크 어시스트(Remote ParkAssist) 자동 주차를 포함한 새로운 지원 시스템을 추가했다. 비활성화하지 않는 한 주행 속도를 교통 표지판 인식과 자동으로 연결하는 능동형 속도 보조 장치 역시 표준으로 제공되며, LED 매트릭스 조명과 유도 충전 기능을 갖춘 냉각식 스마트폰 수납공간도 포함된다. 또한 처음으로 Race-Tex 및 Pepita 패브릭을 사용한 가죽 없는 내장재 옵션이 제공된다.

author-img
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거기서 전화를 하면 어떡하냐” 사고 나면 제발 좀 나가세요!
    “거기서 전화를 하면 어떡하냐” 사고 나면 제발 좀 나가세요!
  • “사람 죽었는데 무죄!” 억울한 오토바이 운전자, 겨우 살았다!
    “사람 죽었는데 무죄!” 억울한 오토바이 운전자, 겨우 살았다!
  • “세금으로 살면서 포르쉐를 탄다고?” LH 임대 아파트서 억대 외제차 줄줄이 발견
    “세금으로 살면서 포르쉐를 탄다고?” LH 임대 아파트서 억대 외제차 줄줄이 발견
  • “포르쉐 오너도 부러워하는 아우디” 912마력에 제로백 2.4초 스포츠카 출시!
    “포르쉐 오너도 부러워하는 아우디” 912마력에 제로백 2.4초 스포츠카 출시!
  • ‘정호연과 결별’ 이동휘, 최근작 보니…’결혼 재난’ 그렸다
    ‘정호연과 결별’ 이동휘, 최근작 보니…’결혼 재난’ 그렸다
  • 박진영, 해체 7년 만에 걸그룹 멤버와 깜짝 회동… (+사진)
    박진영, 해체 7년 만에 걸그룹 멤버와 깜짝 회동… (+사진)
  • ‘동덕여대 공학 반대’ 김수정, 음침한 남자 싫다더니… 파격 결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김수정, 음침한 남자 싫다더니… 파격 결정
  • 강재준♥이은형, ‘생후 100일 子’ 치료 가능 병원 딱 한 곳
    강재준♥이은형, ‘생후 100일 子’ 치료 가능 병원 딱 한 곳

추천 뉴스

  • 1
    너무 잘 팔려서 '문제'라는 렉서스, 제네시스와 비교하니 '충격 결과'

    포크이슈 

  • 2
    회당 출연료가 '1억'이라는 조정석.. 의외다 말 나오는 자동차 수준

    포크이슈 

  • 3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포크이슈 

  • 4
    '찍힌 거 아녔어?'.. 운전자 99% 모른다는 단속카메라 '이것' 진실은?

    포크이슈 

  • 5
    '물티슈도 아끼라더니'.. 김종국 밝혀진 O억대 수입차에 난리 난 상황

    기획특집 

지금 뜨는 뉴스

  • 1
    아빠들 '멘붕'.. 선 넘은 정부, 신차 구매 '이것' 규제에 제대로 난리

    포크이슈 

  • 2
    '이걸 한국에 가져온다고?'.. GM, '이것' 도입 확정에 차주들 환호!

    포크이슈 

  • 3
    '뺑소니 무죄라고?'.. 압구정 롤스로이스 男, 판결에 네티즌들 '격분'

    포크이슈 

  • 4
    '세금 낭비 제대로네'.. 도로 위 의문의 시설 '이것' 그 정체 놀라웠다

    포크이슈 

  • 5
    '그랜저 값 빼준다'.. 아빠들 난리 난 벤츠 역대급 할인 '이 차' 뭐길래?

    포크이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