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제네시스 GV80 풀체인지
제네시스 GV80이 2020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처음에는 ‘조선 벤테이가’, ‘조선 카이엔’ 등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의 SUV와 비교되었지만, GV80은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며 독특한 이미지를 완성했는데요.
이번 부분 변경에서 GV80 쿠페 모델이 특히 주목받고 있지만, 기존 SUV 모델의 평가도 여전히 높습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풍부한 편의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섬세한 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② 제네시스 GV80 외관
외관에서는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이 이중 메쉬 패턴으로 변경되었고, 부드러운 코너 라인과 넓어진 공기흡입구로 스포츠 SUV 이미지를 강조하는데요.
새로운 MLA 헤드램프는 얇고 밝은 빛으로 정교한 이미지를 표현하며, LED 조정으로 눈부심 방지 기능을 갖췄습니다.
측면의 새 크롬 라인과 22인치 휠은 역동성을 더합니다.
실내에서는 수평형 레이아웃과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I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고급 가죽과 다이아몬드 패턴, 새로운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③ 기능적 측면
기능적으로는 27인치 OLED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콘솔 컵홀더의 크기 증가와 더 편리해진 조작 노브 및 터치 버튼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크리스탈 디자인을 채택해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하지만, 가벼운 조작감과 불편한 위치는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는 에르고 모션 시트와 조수석 메모리 시트가 탑승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데요.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열선 기능이 있는 암레스트 커버, 자외선 살균 기능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듀얼 선루프와 컨비니언스 패키지, 디자인 셀렉션 등의 옵션 사양도 추가되었습니다.
5인승 모델인 시승차는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하며, 안락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SUV 모델은 쿠페 모델과 달리 넓은 공간과 큰 트렁크 용량이 강점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인 구동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차량의 진동은 이전 모델 대비 크게 줄었으며, 이는 타이어 개선과 이중접합유리의 소음 감소 효과 덕분입니다.
그러나 저회전 영역에서 스티어링 진동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GV80의 시작 가격은 6,930만 원으로, 부분 변경 이전 모델보다 약간 비싸지만, 기본화된 일부 사양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가격인데요.
다양한 선택 사양을 추가하면 가격은 8~9천만 원대로 올라가지만, 구매자의 취향에 맞춰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V80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충분한 구매력을 갖춘 소비자들을 겨냥한 모델로, 이번 부분 변경은 차량의 매력을 더욱 강화했는데요.
GV80 쿠페가 초반 주목도에서 앞서갈지라도,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모델은 여전히 GV80 SUV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