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와고니아 S’ “라이트만 공개되도 심장뛰는…” 지프 600마력 SUV

‘와고니아 S’ “라이트만 공개되도 심장뛰는…” 지프 600마력 SUV

박서준 기자 조회수  

지프 새로운 전동화 전략: 와고니아 S

지프 새로운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전기 SUV인 ‘와고니아 S’ 의 새로운 사진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24년 가을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유럽을 포함한 세계 주요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와고니아S는 Jeep의 ‘와고니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모델로, 전기차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Jeep 특유의 4×4 성능을 겸비한 프리미엄 SUV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한다.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특징 및 성능: 강력한 전기 파워트레인

와고니아S는 단일 충전으로 최대 400마일(약 640km)의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파워트레인은 최대 600마력의 출력을 제공한다. 이 SUV는 0에서 96km/h까지의 가속을 약 3.5초 만에 달성하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디자인: 현대적인 전기차의 면모

외관 디자인은 Jeep의 전통적인 7 슬롯 그릴에 LED가 내장되어 있으며, 공기역학적인 외관과 와고니아 특유의 사이드 실루엣을 결합하여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와고니아S가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 와고니아S / 출처: 지프

지프 와고니아 S 시장 전망 및 출시 계획

와고니아S의 2024년 가을 미국 시장 출시와 함께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출시는 Jeep의 전동화 전략의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립하고자 하는 Jeep의 야심 찬 계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지 기대된다.

author-img
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댓글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