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아니 또 새 내연기관 엔진 만든다고?!” 토요타 전동화 어쩌고?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토요타 내연기관 엔진 개발?

토요타 회장 아키오는 최근 도쿄에서 열린 오토살롱에서 전기차가 유일한 탄소 중립 대안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 개발 계획을 밝혔다. 이는 전동화 시장의 빠른 변화에 대한 토요타의 다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토요타-도쿄모빌리티-3▲ 출처: 토요타임스
▲ 출처: 토요타임스

토요타 내연기관 엔진 그리고 회장의 발언 및 의미

아키오 회장은 “전세계 10억명의 사람들이 전기 없이 살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값비싼 전기차를 만들어 그들의 선택과 여행 능력을 제한하는 것은 답이 아니다”라며, “규제나 정치가 아닌 고객이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토요타가 순수 전기차에만 집중하지 않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려는 멀티패스웨이 전략을 강조한다.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전기차 시장 전망

블룸버그NEF에 따르면, 2040년 전기차 점유율은 신차의 75%, 등록된 승용차의 4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아키오 회장은 순수 전기차(BEV)의 점유율이 최대 30%에 불과할 것으로 보고, 나머지는 하이브리드, 수소전지차, 내연기관차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토요타의 전동화 전략

토요타는 전동화에 대한 비판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6년까지 순수 전기차 연간 150만대, 2030년까지 35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전기차와 다른 파워트레인 옵션을 모두 포함하는 전략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환경적 상황을 고려한다.

결론

토요타의 이러한 전략은 전동화 시장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고객의 선택권을 존중하고 다양한 환경 조건을 고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전기차 중심의 전략이 아닌,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author-img
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후회 절대 없다” 취향 별 전기차 구매, 이렇게 선택하면 만족 100%
    “후회 절대 없다” 취향 별 전기차 구매, 이렇게 선택하면 만족 100%
  • ‘아반떼 아니라고?’.. 요즘 2030대가 선호하는 현대차, 의외의 정체
    ‘아반떼 아니라고?’.. 요즘 2030대가 선호하는 현대차, 의외의 정체
  • 진짜 심각하다.. ‘남성혐오 논란’ 르노, 현재 분위기 이렇습니다
    진짜 심각하다.. ‘남성혐오 논란’ 르노, 현재 분위기 이렇습니다
  • ‘이딴 게 장인정신?’ 어울림 신형 스피라, 네티즌 반응 싸늘한 이유
    ‘이딴 게 장인정신?’ 어울림 신형 스피라, 네티즌 반응 싸늘한 이유
  • ‘벤츠? 당장 취소’ BMW 끝판왕 쿠페형 SUV, 신형 디자인 대박이네
    ‘벤츠? 당장 취소’ BMW 끝판왕 쿠페형 SUV, 신형 디자인 대박이네
  • 고장 난 줄 알았다.. 차주들도 경악한 벤츠 E 클래스 충격 디테일
    고장 난 줄 알았다.. 차주들도 경악한 벤츠 E 클래스 충격 디테일
  • “또 급발진이야?” 무려 9명 사망한 시청역 교통사고, 충격적 진실
    “또 급발진이야?” 무려 9명 사망한 시청역 교통사고, 충격적 진실
  • ‘볼수록 대박이네’.. 캐스퍼 일렉트릭, 해외 반응도 대박 터졌다
    ‘볼수록 대박이네’.. 캐스퍼 일렉트릭, 해외 반응도 대박 터졌다
  • 뒤태 비주얼 실화?.. “EV3 계약 취소” 말 나오는 기아 전기차 수준
    뒤태 비주얼 실화?.. “EV3 계약 취소” 말 나오는 기아 전기차 수준
  • ‘GV80 괜히 샀다”.. 신형 팰리세이드, 양산형 디자인 수준 미쳤네요
    ‘GV80 괜히 샀다”.. 신형 팰리세이드, 양산형 디자인 수준 미쳤네요
  • 진작 이렇게 만들지.. 신형 아반떼, ‘이것’ 추가에 차주들 환호 터졌다
    진작 이렇게 만들지.. 신형 아반떼, ‘이것’ 추가에 차주들 환호 터졌다
  • 재출시 좀 해줘.. 시대 잘못 만났다는 ‘비운의 미니밴’ 정체는요
    재출시 좀 해줘.. 시대 잘못 만났다는 ‘비운의 미니밴’ 정체는요

[오토뉴스] 인기 뉴스

  • 마세라티 코리아 출범
    “럭셔리 끝판왕이 마침내?!” 마세라티 코리아 출범!
  • 테슬라 여전한 상승세
    “멈출 줄 모르는 상승세는 어디까지?!” 전기차 캐즘에도 테슬라는 ‘굳건’
  • 현대차 디자인어워드 수상
    “디자인 미쳤다! 어느 나라 차야?” 현대차 일냈다
  • 비전 노이어 클라쎄
    “어나더 레벨, 괴물이 떴다!”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
  • "세단보다 SUV?" 그랜저도 이긴 쏘렌토, SUV 선호도 높아
  • "빠르게 성장하더니..." 제네시스 G80 전동화에 럭셔리시장 꿈틀

[오토뉴스] 추천 뉴스

  • "기아가 숨긴 의외의 충전성능?" 해외에서 EV9 알려진 초고속 충전
  • "GV90 양산도 이대로?!" 압도적인 디자인의 네오룬 컨셉
  • "최강 사양 517 마력 트윈 모터" 폴스타 3 납차 개시
  • "페라리 신차 폭탄?! 무려 6종이나" 2024 굿우드 난리났다!
  • ▲ 테슬라
    "얼리어답터? 그냥 호구..." 전기차 구매자 너무 일렀다 후회
  • "여심을 사로잡는 강렬한 동그라미" 신형 미니 쿠퍼 S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후회 절대 없다” 취향 별 전기차 구매, 이렇게 선택하면 만족 100%
    “후회 절대 없다” 취향 별 전기차 구매, 이렇게 선택하면 만족 100%
  • ‘아반떼 아니라고?’.. 요즘 2030대가 선호하는 현대차, 의외의 정체
    ‘아반떼 아니라고?’.. 요즘 2030대가 선호하는 현대차, 의외의 정체
  • 진짜 심각하다.. ‘남성혐오 논란’ 르노, 현재 분위기 이렇습니다
    진짜 심각하다.. ‘남성혐오 논란’ 르노, 현재 분위기 이렇습니다
  • ‘이딴 게 장인정신?’ 어울림 신형 스피라, 네티즌 반응 싸늘한 이유
    ‘이딴 게 장인정신?’ 어울림 신형 스피라, 네티즌 반응 싸늘한 이유
  • ‘벤츠? 당장 취소’ BMW 끝판왕 쿠페형 SUV, 신형 디자인 대박이네
    ‘벤츠? 당장 취소’ BMW 끝판왕 쿠페형 SUV, 신형 디자인 대박이네
  • 고장 난 줄 알았다.. 차주들도 경악한 벤츠 E 클래스 충격 디테일
    고장 난 줄 알았다.. 차주들도 경악한 벤츠 E 클래스 충격 디테일
  • “또 급발진이야?” 무려 9명 사망한 시청역 교통사고, 충격적 진실
    “또 급발진이야?” 무려 9명 사망한 시청역 교통사고, 충격적 진실
  • ‘볼수록 대박이네’.. 캐스퍼 일렉트릭, 해외 반응도 대박 터졌다
    ‘볼수록 대박이네’.. 캐스퍼 일렉트릭, 해외 반응도 대박 터졌다
  • 뒤태 비주얼 실화?.. “EV3 계약 취소” 말 나오는 기아 전기차 수준
    뒤태 비주얼 실화?.. “EV3 계약 취소” 말 나오는 기아 전기차 수준
  • ‘GV80 괜히 샀다”.. 신형 팰리세이드, 양산형 디자인 수준 미쳤네요
    ‘GV80 괜히 샀다”.. 신형 팰리세이드, 양산형 디자인 수준 미쳤네요
  • 진작 이렇게 만들지.. 신형 아반떼, ‘이것’ 추가에 차주들 환호 터졌다
    진작 이렇게 만들지.. 신형 아반떼, ‘이것’ 추가에 차주들 환호 터졌다
  • 재출시 좀 해줘.. 시대 잘못 만났다는 ‘비운의 미니밴’ 정체는요
    재출시 좀 해줘.. 시대 잘못 만났다는 ‘비운의 미니밴’ 정체는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