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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BMW i5과 정면승부?! 과연 승자는??” 폭스바겐 ID.7 투어러

“BMW i5과 정면승부?! 과연 승자는??” 폭스바겐 ID.7 투어러

박서준 기자 조회수  

폭스바겐 ID.7 투어러 공개

폭스바겐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 라인업인 ID. 시리즈의 새로운 멤버인 ID.7 투어러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 스테이션 왜건 버전은 가족용으로 더 많은 탑승 공간과 더 큰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자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이 모델은 100% 전기 스테이션 왜건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며, BMW i5 Touring과 같은 경쟁 모델과 맞서게 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디자인 및 크기

ID.7 투어러는 길이 4.96m, 너비 1.86m, 높이 1.54m의 치수를 자랑하며, 휠베이스는 거의 3m에 달합니다. 유선형 스테이션 왜건으로 디자인된 뒤쪽은 특히 트렁크 볼륨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Cd 값은 0.24로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크고 불투명한 유리 지붕, 전면과 후면의 야광 로고, LED 헤드라이트와 후면 스트립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특징입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인테리어 및 기술

인테리어는 세단 버전과 유사하며, 15인치 중앙 화면이 탑재된 대시보드가 특징입니다. 이는 MIB4 홈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며, ChatGPT를 공식적으로 통합한 최초의 모델입니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지원됩니다. 또한, 스테이션 왜건으로서 뒷좌석의 넓은 레그룸과 트렁크 용량이 545리터에서 최대 1,714리터까지 확장되는 등 더욱 환영받는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자율성 및 배터리

ID.7 투어러는 Pro와 Pro S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모두 후륜 구동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Pro 버전은 77kWh 순 배터리로 600km 이상의 자율성을, Pro S 버전은 86kWh 순 배터리로 687km의 자율성을 제공합니다. 충전 측면에서는 Pro 버전의 경우 175kW, Pro S 버전의 경우 200kW의 충전 전력을 지원하여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ID.7 투어러는 메모리 기능이 있는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고급 트래블 어시스트, 차량 접근 시 문 열림 경고, Car2X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결론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가족용 전기 스테이션 왜건으로서 뛰어난 자율성, 넉넉한 실내 공간, 최신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전기차 시장에서의 폭스바겐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키며, 전기 스테이션 왜건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 ID.7투어러/ 출처: 폭스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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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기자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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