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계 올해의 차 EV9 선정
2024년, 세계 자동차 산업은 주목할 만한 사건으로 가득 찼다. 연례 세계 올해의 차 (World Car of the Year, WCOTY) 대회에서 기아의 EV9 크로스오버가 영예의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이 대회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뛰어난 자동차를 선정하여 그 성과를 인정한다. 기아 EV9는 이번 대회에서 두 개의 상을 수상했는데, 세계 올해의 차와 올해의 최고 전기 자동차 상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대회 참가를 위한 기준은 매우 엄격했다. 참가 차량은 연간 생산량이 최소 10,000대를 넘어야 하며, 최소 2개 대륙과 2개 이상의 대규모 시장에서 판매되어야 한다. 이런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킨 차량만이 세계 최고의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자격이 주어진다.
글로벌 경쟁에서의 승리
올해의 경쟁은 특히 치열했다. 중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차량들이 타이틀을 노렸으나, 모두 기아 EV9의 압도적인 매력 앞에 밀려났다. 이로써 EV9는 BYD Seal/Atto 4, Ford Bronco, Hyundai Kona/Kona Electric, Hyundai Santa Fe, Mazda CX-90, Subaru Crosstrek, Toyota Prius, Volkswagen ID.7, Volvo EX30 등의 강력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다양한 부문에서의 인정
2024년 최고의 전기차 부문에서도 기아 EV9는 BMW i5, Mercedes-Benz EQE SUV, Volkswagen ID.7, Volvo EX30 등의 경쟁 모델을 뛰어넘어 승리를 차지했다. 이는 EV9의 전기차로서의 우수성과 시장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였다. 한편, 최고의 도시형 자동차로는 볼보 EX30이 선정되었으며, 이는 Abarth 500e, BYD Dolphin, Lexus LBX, Suzuki Fronx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보였다.
프리미엄 부문과 디자인 부문의 승자
프리미엄 자동차 부문에서는 BMW 5 시리즈/i5가 선정되었다. 이 차량은 Mercedes-Benz의 CLE, E-Class, EQE SUV, 그리고 Lexus LM 등을 능가하는 성능과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스포츠카 부문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5 N이 경쟁 모델인 Ferrari Purosangue, Porsche Cayenne Turbo E-Hybrid, BMW M2, XM 등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의 영예
모든 참가자는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타이틀을 놓고도 경쟁했으며, 이 부문에서는 토요타 프리우스가 승리했다. 프리우스는 Ferrari Purosangue, Ford Bronco, Volvo EX30, Zeekr X 등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2024년 베스트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차 기아 EV9 세부 사항
기아 EV9는 2023년 봄에 공식 데뷔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 차량은 최대 385마력의 출력과 600Nm의 토크를 자랑하는 쌍발 엔진 발전소를 탑재하고 있으며, 4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EV9의 기본 버전은 218마력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있으며, 76.1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8.2초 만에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2024년 세계 올해의 차 대회는 기아 EV9의 압도적인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성과는 기아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아 EV9는 그 성능, 디자인,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