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잔테 포르쉐 911 TAG 챔피언십: Formula 1 엔진을 탑재한 카본 레스토모드
영국 회사 란잔테는 1970년대 중반의 930세대 포르쉐 911 Turbo를 기반으로 한 기술적으로 정교한 TAG 챔피언십 복원 모드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고회전 1.5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차용한 McLaren MP4/2 포뮬러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았다.
프로젝트 개요와 역사
란잔테는 1990년대 경주용 자동차 및 개조된 McLaren F1과 Porsche 911을 설계 및 제작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이번 TAG 챔피언십 프로젝트는 이러한 복원 모드 시리즈 중 가장 멋지고 강력한 프로젝트로, 단 3대만 생산될 예정이다. 첫 번째 제품은 2024년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엔진과 성능
이 레스토모드의 핵심은 1.5리터 TAG-Porsche TTE P01 엔진으로, 이 엔진은 1984년, 1985년, 1986년에 Formula 1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한 McLaren MP4/2 자동차에 장착되었다. 이 엔진은 Cosworth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로드카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새로운 피스톤, 커넥팅 로드, 밸브 및 밸브 스프링이 설치되었다. 실린더 헤드 및 냉각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더 가벼운 티타늄 터보차저가 사용되었다. 최대 엔진 출력은 625마력이며, 최대 10,250rpm까지 회전할 수 있다. 변속기는 993세대 포르쉐 911에서 업그레이드된 6단 수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모든 동력을 뒷바퀴로 전달한다. 이 레스토모드의 최대 속도는 322km/h에 달한다.
란잔테 포르쉐 911 TAG 챔피언십 디자인과 경량화
포르쉐 911 Turbo의 원래 차체는 핵심 부분까지 제거되어 강화되었으며, 새로운 외부 패널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다. 빨간색과 흰색 페인트 작업은 Alain Prost의 1985년 헬멧 스타일을 모방했다. 새로운 경량 구성 요소와 불필요한 구성 요소를 모두 제거한 덕분에 란잔테 포르쉐 911 TAG 챔피언십의 무게는 기증 스포츠카보다 920kg으로, 430kg 더 가볍다. 내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관형 안전 케이지, 경량 실내 온도 조절 장치, 노의 파워 윈도우, 6점식 안전 벨트가 달린 레카로 버킷, 그리고 McLaren MP4/2의 스티어링 휠을 연상시키는 개인용 스티어링 휠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섀시와 브레이크 시스템
란잔테 포르쉐 911 TAG 챔피언십의 섀시는 직경 322mm의 새로운 강력한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하여 포괄적으로 현대화되고 세심하게 조정되었다. 탄소 섬유와 마그네슘으로 제작된 18인치 Dymag 휠은 McLaren MP4/2 휠의 디자인을 따르며, 최신 Michelin Pilot Sport 4 타이어가 전면 235/40 R 18, 후면 275/35 R 18 크기로 장착되었다.
결론
란잔테 포르쉐 911 TAG 챔피언십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량 생산, 독특한 구성품, 작업량 등을 고려할 때 천문학적인 금액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모델은 포르쉐 911 Turbo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독특한 레스토모드로,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