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7, 실내 위장막 벗겨졌다
![아이오닉 7 스티어링휠](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C%95%84%EC%9D%B4%EC%98%A4%EB%8B%89-7-%EC%8A%A4%ED%8B%B0%EC%96%B4%EB%A7%81%ED%9C%A0.jpg)
현대자동차가 공개를 앞두고 있는 아이오닉 7의 실내 디자인이 위장막이 벗겨진 상태로 포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오닉 7은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대형 전기 SUV로, 현대차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이다.
아이오니 7 사양 뜯어보니
![아이오닉-7-실내-스파이샷](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C%95%84%EC%9D%B4%EC%98%A4%EB%8B%89-7-%EC%8B%A4%EB%82%B4-%EC%8A%A4%ED%8C%8C%EC%9D%B4%EC%83%B7.jpg)
이번에 새롭게 포착된 아이오닉 7의 실내 스파이샷을 통해 새롭게 적용되는 사양들을 일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이오닉 7에는 신형 싼타페와 유사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칼럼식 기어 레버가 적용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는 최근 현대차의 신차에 적용되는 레이아웃을 따라간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나란하게 배치된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레벨 3 자율 주행 기술도 도입된다
![아이오닉-7-실내-스티어링-휠](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C%95%84%EC%9D%B4%EC%98%A4%EB%8B%89-7-%EC%8B%A4%EB%82%B4-%EC%8A%A4%ED%8B%B0%EC%96%B4%EB%A7%81-%ED%9C%A0.jpg)
스티어링 휠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이오닉 7에는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이 탑재될 예정이라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적외선 카메라로 추정되는 부품이 휠 상단에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해당 카레라를 통해 주행 및 주행보조 기술 사용 시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EV9과 형제차, 성능은 누가 더 좋나
![아이오닉-7-실내-컵홀더](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C%95%84%EC%9D%B4%EC%98%A4%EB%8B%89-7-%EC%8B%A4%EB%82%B4-%EC%BB%B5%ED%99%80%EB%8D%94.jpg)
현대차 아이오닉 7은 앞서 출시한 기아 EV9과 형제격으로, 같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전체적인 스펙이나 성능 역시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ev9-내부](https://autofork.kr/wp-content/uploads/2023/10/%EA%B8%B0%EC%95%84-ev9-%EB%82%B4%EB%B6%80.jpg)
배터리 용량의 경우 99.8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국내 기준 500km를 상회하여 EV9의 501km 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7 공개는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판매 예상가격은 7천만원대, 풀옵션의 경우 1억원을 넘을 것이라고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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