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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또 새 내연기관 엔진 만든다고?!” 토요타 전동화 어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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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내연기관 엔진 개발?

토요타 회장 아키오는 최근 도쿄에서 열린 오토살롱에서 전기차가 유일한 탄소 중립 대안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 개발 계획을 밝혔다. 이는 전동화 시장의 빠른 변화에 대한 토요타의 다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토요타-도쿄모빌리티-3▲ 출처: 토요타임스
▲ 출처: 토요타임스

토요타 내연기관 엔진 그리고 회장의 발언 및 의미

아키오 회장은 “전세계 10억명의 사람들이 전기 없이 살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값비싼 전기차를 만들어 그들의 선택과 여행 능력을 제한하는 것은 답이 아니다”라며, “규제나 정치가 아닌 고객이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토요타가 순수 전기차에만 집중하지 않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려는 멀티패스웨이 전략을 강조한다.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 토요타의 고강성 사다리 프레임 / 출처: 토요타

전기차 시장 전망

블룸버그NEF에 따르면, 2040년 전기차 점유율은 신차의 75%, 등록된 승용차의 4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아키오 회장은 순수 전기차(BEV)의 점유율이 최대 30%에 불과할 것으로 보고, 나머지는 하이브리드, 수소전지차, 내연기관차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 신형야리스 GR /출처: 토요타

토요타의 전동화 전략

토요타는 전동화에 대한 비판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6년까지 순수 전기차 연간 150만대, 2030년까지 35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전기차와 다른 파워트레인 옵션을 모두 포함하는 전략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환경적 상황을 고려한다.

결론

토요타의 이러한 전략은 전동화 시장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고객의 선택권을 존중하고 다양한 환경 조건을 고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전기차 중심의 전략이 아닌,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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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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