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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는 그래도 내연기관이지…” 헤네시 새로운 아날로그 슈퍼카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미국의 Hennessey는 전통적인 자동차 애호가들의 선호도에 따라 6륜 전기 몬스터 대신 내연기관을 탑재한 아날로그 슈퍼카 개발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Hennessey Special Vehicles(HSV) 부서의 다음 프로젝트가 클래식한 운전 경험에 초점을 맞출 것임을 시사합니다. 기존의 Project Deep Space 대신, 회사는 고객들이 원하는 엔진의 굉음과 직접적인 기어 조작감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슈퍼카 개발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출처: 헤네시
▲ 출처: 헤네시

Project Deep Space에서 전통적인 슈퍼카로

Hennessey의 수석 디자이너 Nathan Malinik은 Project Deep Space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더 전통적인 아날로그 슈퍼카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Hennessey는 전기화된 미래 대신 내연기관의 감성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슈퍼카 개발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 프로젝트 딥 스페이스 스케치/ 출처: 헤네시
▲ 프로젝트 딥 스페이스 스케치/ 출처: 헤네시

Hennessey Venom F5의 계승자

Hennessey Venom F5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1,842마력의 강력한 성능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새로운 슈퍼카는 Venom F5 Revolution의 감성적 운전 경험을 더욱 발전시키면서도, 고속 자연흡기 엔진과 수동 변속기의 클래식한 조합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운전자 중심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베놈 F5/ 출처: 헤네시
▲ 베놈 F5/ 출처: 헤네시

전통적 가치에 집중

새로운 Hennessey 슈퍼카는 Porsche Carrera GT 및 Gordon Murray T.50과 같은 전설적인 자동차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들이 제공하는 운전의 순수함과 직접적인 조작감을 계승하여, Hennessey는 자동차 애호가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운전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베놈 F5 레볼루션 로드스터/ 출처: 헤네시
▲ 베놈 F5 레볼루션 로드스터/ 출처: 헤네시

Hennessey Special Operations(HSO) 부서 신설

Hennessey는 튜닝 사업의 발전을 위해 Hennessey Special Operations(HSO) 부서를 새롭게 설립했습니다. 이 부서는 Hennessey의 튜닝 프로젝트 중 가장 강력하고 고가의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첫 번째 프로젝트로 1,700마력의 Hennessey Demon 1700 Twin-Turbo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는 Hennessey가 자동차 튜닝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접근을 지속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Hennessey의 이러한 전략적 전환은 클래식한 운전 경험과 현대적인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하는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의 역동적인 매력과 아날로그 운전의 순수함을 간직한 새로운 슈퍼카는 분명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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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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